요즘것들에 글을 기고해주시는 방법!
2017. 4. 28. 14:35ㆍ기고 안내
요즘것들이 날로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기고글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요즘것들에 글을 기고해주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Q. 기고한 글은 다 요즘것들에 그대로 실리나요?
먼저, 요즘것들에 기고해주시는 글은 신문 지면보다는 웹진에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면이 8면이라는 한계가 있고, 워낙 발간되는 주기가 길어서 그런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기고되는 글은 수정 요청을 드리지는 않지만 맞춤법 등은 교정 교열을 간략하게 거치고 실리게 됩니다.
Q. 어떤 글을 기고할 수 있나요?
기고를 받는 기사는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을텐데요,
1) 통계, 표 등 객관적인 자료와 사례를 포함한 기획기사
2) 경험과 의견을 위주로 담은 에세이나 칼럼
2) 경험과 의견을 위주로 담은 에세이나 칼럼
3) 사회를 풍자하는 만평
1번의 경우는 요즘것들의 'Yosm Special' 코너에 해당되는 기사 형태고, 2번은 '극한직업 청소년', '청소년의 눈으로' 코너에 실리는 기사들 같은 형태가 되겠네요. 그리고 3번은 요즘것들의 '만평' 코너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말 그대로 만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것들은 아무래도 '신문'이다 보니 위의 형태를 갖추지 못한 글 (예 : 소논문, 연설문 형식 등)은 요즘것들에 싣기에 적절치 않을 수 있어요.
또한, 요즘것들은 '청소년'신문이기 때문에 주제와 내용에 청소년으로서의 경험이나 청소년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아주셔야 합니다. 청소년과 관련된 내용이 전혀 없는 글인데 단지 청소년이 썼다는 이유로 글이 올라가지는 않아요.
요즘것들에 올라와있는 기사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정해진 분량이 있나요?
웹진에 올라가는 글은 보통 분량에 큰 제한은 없지만 길어도 한 게시물에 들어가기 적당한 내용의 A4 2쪽 내외가 적절할 것 같아요. 이보다 긴 글을 쓰셨을 경우에는 먼저 물어봐주세요!
Q. 쓴 글은 어떤 방식으로 보내면 되나요?
yosmpress@asunaro.or.kr 요즘것들 공식 이메일 주소로 파일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