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명록

  • 2018.04.12 14:3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고등학생 2018.04.01 18:4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도움을 주세요...저는 부산시 해운대구에 있는 특목고 부산국제외고 1학년 여학생입니다. 입학후부터 요즘 시대와는 맞지 않는 교복치마길이 단속 학교지도에 문제를 제기하고자 합니다. 중학교때는 교복치마길이에 담임선생님들이 어떤 간섭도 하지 않았고 부산시내 고등학교 어디에서도 교복치마길이가 짧은 것에 대해 지도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부산국제외고는 교복치마길이가 무릎위까지 와야한다고 하면서 일부 담임선생님들이 수시로 교복치마 길이를 수선해오라고 하네요...교복치마길이가 짧다고 불량하거나 공부를 못하는 것은 아닌데 선생님들의 인식이 이해가 되지 않네요...선생님들이 교복치마 길이를 길게 해라고 할때마다 다른반 친구들도 기분이 좋지 않다고들 하소연하기도 해요. 또 아침에 등교할 때 교문에서도 생활부선생님들이 치마길이 짧은 학생들을 지적하기도 하고요. 부산국제외고의 남선생님들이 여학생들 다리만 본다고 하니까 수치심이 느껴지기도 해요. 그리고 일관성이 있어야 학생들도 헷갈리지 않는데, 일관성이 없는 것같아요...현관앞에서 생활부선생님들이 교복치마길이가 무릎까지 라고 하지만, 어떤 친구가 여선생님과 학년부장선생님에게 치마길이에 대해서 물어봐도 아무말씀도 안하시던데.... 어떤 반들은 교복치마 수선해오라고 하지만 어떤반들은 아무말씀도 없고...헷갈리고 혼란스럽기도 하구요. 교육청에 연락을 해보니 교육청은 학교의 지도에 간섭할수 없다고 하구... 짧은 교복치마이든, 긴 교복치마이든 학생들이 편하게 입고 다니면 괜찮은 거 아닐까요? 학교에서 지도하고 지적하는 것은 학생들의 학습과 인성을 위해서 하는 것들은 얼마든지 수용이 된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체육복입고 등교금지랄지, 명찰을 달아라하고 하단든지, 서로 인사를 잘하자든지.. 이런 것들은 학생들에게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교복치마길이를 가지고 학생들에게 의미없는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이해가 되질 않아요.. 부모님과 친구부모님들도 교복치마 길이를 통제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괜히 학기초부터 문제를 제기했다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로부터 문제성있는 학부모나 학생으로 찍힐까 싶어 아무말도 못하고 있어요.....창의성을 키우는 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에 시대에 동떨어지고 학생 인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부산국제외고의 교복치마 길이 통제에 대해 문제를 제기해 주세요. 도와주세요....

  • 2017.05.29 16:2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임지호 2017.04.30 00:1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보고 갑니다.

  • 2017.04.29 09:5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7.04.10 15:2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라일락 2017.03.25 04:0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yosm.asunaro.or.kr/198
    안녕하세요 청소년 운동가 라일락님 메일 주소라도 알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
    상담을 좀 하고 싶은게 있어서요. 부탁드립니다..

  • 2017.03.04 17:3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7.02.28 22:4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안산에 있는 ‘좋티좋은’이라는 카페 주인장이자 ‘작은목소리’라는 이슈포털 제작팀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해와’라고 합니다.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어 이렇게 메일로 먼저 인사드립니다.

    *** 일단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회이슈 우편무료나눔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 저희에겐 최근 다루고 계시는 사회이슈에 대한 전단지, 스티커, 굿즈 등이 필요합니다.^^ 무료로 나눔하시는 것만요~^^

    좋티좋은은, ‘작은목소리’에서 만들고 있는 이슈포털 ‘이슈이슈’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무료로 나눔하고 있는 몇 가지 전단과 굿즈들을, 받기를 희망하는 '전국'에 계신 분들에게 우편으로 무료나눔을 하는 캠페인입니다.
    (신청주소 : https://goo.gl/forms/j89HFzVT4riaZkWI3)

    실제로 서울과 그 인근에 살지 않거나, 도심에 있어도 어디에서 무엇을 나눠주는지 잘 모릅니다. 이런 굿즈을 착용하고 싶고, 다양한 정보를 알고 싶어도 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에 갈 때 팔찌나 뱃지를 착용하고 가면 지인들이 원해서 다 주고 옵니다.) 더구나 그런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시간과 에너지를 제법 많이 쏟아야 하지요.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전부 제각각이라서요.ㅜ) 사람들은 그렇게 결국 '참여하지 않는 쪽'을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편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보내드리는 김에 여러 이슈들과 각 지역 여러사회단체들의 간단한 소개 전단 등으로 ‘키트’를 만들어 보낼 생각입니다. (이 캠페인을 응원하시는 고마운 개인 몇 분의 후원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가게에는 너무 적은 이슈들만 구비되어 있어 도움을 요청코자 합니다. 현재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셔서 더 많은 분들에게, 더 다양한 이슈를 보내드리고 싶어서 "공개구걸"합니다.

    실례가 안 되신다면 지금 다루고 있는 이슈에 관련된 전단이나 스티커, 굿즈(무료나눔 하는 게 있으시다면! 없으시면 안주셔도 되고요ㅎㅎ)등 그리고 단체 소개 전단이나 리플렛 등이 있다면 ‘착불’로 보내주세요. 저희도 단체와 이슈를 알리는데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이번 우편캠페인에 보낼 우편을 100명까지 생각하고 있지만, 앞으로 점점 늘어갈 것이라 믿습니다. 가게에도 상시 진열해놓을 수 있습니다. 함께 협력할 수 있다면 더 없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최소 100부정도가 가능하다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100부보다 적어도 괜찮습니다.)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로 108 (대동조이월드, 고잔동) 3층 좋티좋은
    전화번호 : 010-9485-1207(해와), / 010-8759-9630(보라)

    *원하신다면 단체측에도 우편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답변 주실 때 원하신다고 말씀해주세요.^^
    * 사진은 참고용입니다. 더욱 다양한 이슈들이 모이는 중입니다.

    * ‘이슈이슈’란?
    저희는 현재 많은 이슈들이 지역이나 일부 사람들에게만 알려지고 있고, 관심이 있는 이들이 캠페인이나 단체에 찾아올 수 있는 경로가 너무 어려워서 참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좋은 강연이나, 캠페인, 집회의 정보를, 단체에 가입되어 있거나, 잘 아는 사람을 통하지 않으면 알기에 쉽지 않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어디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쉽게 알고, 우리 지역 어디에서 어떤 집회가 있는지에 대해 알기 쉽다면 친구 손을 꼭 잡고라도 오고 싶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곧 스토리펀딩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슈이슈 : http://isuisu.kr [현재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 곧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