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것들과 요즘것들의 코너를 소개합니다.

2017. 3. 23. 20:03코너 소개

                                                                              




청소년신문 <요즘것들>은 청소년들의 일상을 청소년인권의 측면에서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신문입니다. 기성 언론에서 사소한것으로 치부되는 청소년들의 경험을 기삿거리로 공론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청소년/청소년활동가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기존의 청소년들을 향한 고정관념을 깨고, 주체적인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달합니다.

 

청소년신문 <요즘것들>은 다음과 같은 꼭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Yosm Special (특집


매 호의 큰 주제를 설명함과 동시에 다각도로 분석한 내용들이 담깁니다. 취재를 기반으로 한 인터뷰, 설문 조사 결과, 더불어 요즘것들의 핵심적인 주제 의식이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인터뷰 


청소년 인권의 다양한 주제를 설명함과 동시에 관련된 경험이 있는 사람, 관련 활동 종사자 등을 인터뷰합니다.

 

소식 


아수나로 뿐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및 청소년단체들이 진행하고 있는 의제별 캠페인, 세미나, 기자회견 등 청소년단체들의 최근 소식들이 담깁니다.

 

극한직업 청소년 


청소년들의 자유 기고로 이루어지며 보통 주제와 관련해 자신의 경험을 서술한 에세이, 그림(일러스트, 만화 등)들이 실립니다. (요즘것들은 언제나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yosmpress@asunaro.or.kr 로 보내주세요!)

 

칼럼-청소년의 눈으로  


청소년 주제와 관련한 의견과 촌평을 담은 글이 실립니다.

 

청소년 24 


청소년들이 살아가는 학교, 가정, 사회에서 겪은 불합리한 일들을 제보로 받아 취재한 기사들이 실립니다

 

리뷰 ver.청소년 


책이나 영화 등 대중 매체의 내용들을 청소년인권의 측면에서 비평합니다.


연재 


같은 주제로 여러 편의 기사 또는 창작물이 연재됩니다.

 

틴스페미니즘 


청소년의 성적자기결정권, 여성청소년이 겪는 성적 억압, 페미니즘과 청소년인권의 접점을 다룹니다. 청소년신문 <요즘것들>과 십대섹슈얼리티인권모임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